본문 바로가기
제품리뷰

닥터지 레드블레미쉬 클리어 수딩 액티브 에센스 80g

by 별빛 하루 2024. 4. 17.

 

1. 닥터지 레드블레미쉬 클리어 수딩 액티브 에센스 구입동기

닥터지 라인업은 시카성분이 함유되어 민감한 피부를 진정시키는 효과가 있으면서 자극적이지 않아 자주 사용합니다.

주로 군마트에서 구입하는데 가까운 매장과 온라인 판매를 통해서도 쉽게 구입할 수 있어 생활용품 구입하듯이 가볍게 구입해서 잘 쓰는 편입니다.

 

닥터지 라인중 레드블레미쉬 라인은 토너와, 에센스, 수분크림 등 기초화장품을 넉넉하게 사용하고자 할 때 주로 사용했습니다.

전체적으로 순해서 민감한 피부에 잘 맞고, 어린아이와 남성까지 두루두루 사용하기 좋았습니다.

 

그중에서 수딩액티브 에센스는 아침 메이크업 전에 가볍게 사용하는 에센스가 필요하여 구입하였습니다.

아침 메이크업 시에는 지나치게 유분기가 많을 경우, 번들거리는 유분이 밑에서부터 올라와 몇 시간 후에 화장이 무너져 내리고, 지저분하게 보이기 때문에 산뜻하고 흡수가 잘 되면서 수분만을 충전해 주는 에센스가 딱 좋았습니다. 

 

2. 닥터지 레드블레미쉬 클리어 수딩 액티브 에센스 제형과 성분

어두운 초록색 병에 담긴 에센스를 펌핑하면, 맑고 투명한 점액이 나옵니다.

점성이 살짝 있어 동그란 형태가 유지되지만, 손목을 살짝 기울여보면 쉽게 흐르는 편입니다.

손으로 문질러보면 수분을 함유한 듯 번들번들하게 펴 발라지며, 톡톡 두드리면 끈적임이 하나도 없이 싹~ 스며듭니다.

바를 때의 제형은 예전에 많이 사용하였던 알로에겔의 제형과 유사합니다.

향은 시원한 쿨링 향이 살짝 납니다.

아주 약한 민트향처럼 느껴지는데 향 자체가 아주 가벼운 정도라, 에센스를 바를 때 상쾌함이 느껴지는 정도입니다.

 

에센스를 바른 부분을 만져보면 바르지 않은 곳과 비교해 보았을 때 피부의 촉촉함이 많이 느껴집니다.

끈적임은 없지만, 피부에 수분을 머금고 있는 느낌입니다.

 

화장품의 성분은 주로 피부 보습 성분이 80% 이상이며, 피부보호성분과 미백성분이 소량 포함되어 있습니다.

병풀추출물, 약모밀추출물, 어성초추출물, 구주호랑가시나무잎추출물, 올리브오일, 소나무잎추출물, 유자추출물 등의 자연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자극이 없습니다.

세라마이드와 판테놀, 글리세린 등 보습을 충분히 유지할 수 있는 성분들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마데카소사이드, 아시아틱애씨드, 아시아티코사이드, 마데카식애씨드, 병풀추출물과 어성초추출물로 이루어진 시카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 진정효과가 있습니다.

 

시어버터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여드름이 있을 경우에는 자극을 줄 수 있습니다.

여드름이 있는 청소년들은 피부자극이 있는지 잘 관찰하며 사용해야 합니다.

아무리 성분이 좋아도 개인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저의 경우에는 민감하고 얇은 피부이지만 자극 없이 잘 사용하였습니다.

 

3. 닥터지 레드블레미쉬 클리어 수딩 액티브 에센스 사용법

아침 메이크업 시 토너를 이용해 피부결을 정돈해 주고, 클리어 수딩 액티브 에센스를 바릅니다.

레드블레미쉬 클리어 수딩 액티브 에센스는 유분기가 없어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어서, 두 번 정도 펌핑하여 얼굴전체에 골고루 바르고 두드려 흡수시킵니다.

에센스 사용 후에는 레드블레미쉬 수분크림을 스펀지에 묻혀 바르고, 선크림을 바릅니다. 

 

저녁 세안시에도 같은 순서로 에센스를 사용하는데, 저녁에는 영양성분이 보다 많이 함유되어 있는 다른 세럼과 크림을 병행하여 사용합니다.

개인적으로 저녁보다는 아침에 산뜻하고 가볍게 사용하기 좋았습니다.

저녁에 바르기에는 피부재생이나, 영양 성분이 다소 부족합니다.

 

여행 갈 때에도 꼭 챙겨가서 듬뿍 바르고 자면, 하루종일 햇볕에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시켜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머리가 짧은 남자들의 경우, 야외활동 후 얼굴과 함께 목뒷부분에도 발라주면 붉어진 뒷목의 피부가 가라앉습니다..  

사이즈도 크지않아 화장품 파우치에 쏙 넣어 다니기 좋습니다.

 

4. 닥터지 레드블레미쉬 클리어 수딩 액티브 에센스 총평

닥터지 레드블레미쉬 라인은 국민 기초화장품 같은 느낌입니다.

부담 없는 가격에 좋은 성분, 무겁지 않은 사용감으로 온 가족이 함께 사용하기에 더없이 좋습니다.

 

그중에서 레드블레미쉬 클리어 수딩 액티브 에센스는 에센스이지만, 유분기 있는 토너보다도 가볍게 사용하면서 수분감을 쫀득하게 채워주어 만족도가 높은 제품입니다.

필수생활용품으로 쟁여두고, 아침 토너 사용 후 매일 넉넉히 바르고 있습니다.

덥고 건조한 요즘, 가볍게 수분만을 채울 에센스가 필요하다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지금까지 직접 구입해서  2개월 이상 사용한 후기입니다.

개인적인 견해임을 참고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