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편하고 스피디한 메이크업에 대한 수요가 늘면서 파운데이션보다는 쿠션팩트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쿠션팩트는 바쁜 아침, 몇 번의 두드림만으로 적당한 커버가 가능하고 휴대가 편리하여 많은 여성들이 선호하는 베이스메이크업제품입니다.
오늘은 여름에 많이 사용되는 쿠션팩트 중에 가성비템으로 입소문이 나있는 클리오 킬커버 더뉴 파운웨어 쿠션 기획세트 2호 란제리 색상에 대한 제품 사용후기를 적어볼까 합니다.
직접 구입하고 3주이상 사용한 후기입니다.
1. 클리오 킬커버 더뉴 파운웨어 쿠션 기획세트[본품+리필], 2호 란제리 선택기준
선물 받은 팩트의 색상이 맞지 않아 쿠션팩트를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여러 제품을 둘러보고 킬커버 파운웨어 제품을 선택했습니다.
나만의 구입기준은 세 가지 정도입니다.
- 번들거리지 않을 것 : 개인적으로 적당히 매트한 제품을 선호합니다.
- 건조하지 않을 것 : 피부가 조금은 건조한 편이라 속 당김이 없는 제품을 선호합니다.
아이러니하게도 첫 번째 조건과 상반됩니다.
- 피부트러블이 없을 것 : 민감성피부라 가급적 순한 제품을 사용합니다.
- 커버력이 좋을 것 : 주름과 잡티를 커버할 수 있는 제품을 선호합니다.
이러한 기준에 부합하는 제품이 헤* 블랙쿠션과 킬커버 쿠션이었습니다.
혹시 피부에 맞지 않을 경우 바로 사용중지해야 하는 점, 란제리 색상을 처음 구입하는 점을 고려하여 가격부담이 전혀 없는 킬커버 파운웨어 쿠션으로 선택했습니다.
본품 + 리필 제품이 2만 원대에 구입가능하니 참으로 착한 가격입니다.
2. 클리오 킬커버 더뉴 파운웨어 쿠션 기획세트[본품+리필], 2호 란제리케이스
올해는 킬커버 쿠션 케이스가 리뉴얼되었습니다.
기존의 동그란 케이스는 심플하고 귀여운 느낌이라면, 리뉴얼된 케이스는 보다 화려하고 묵직한 느낌입니다.
전체적으로 무게감도 더 있는 편이며, 작은 백에 넣었을 때 자리를 더 많이 차지하기는 합니다.
케이스 디자인이 나쁘지는 않습니다.
3. 클리오 킬커버 더뉴 파운웨어 쿠션 기획세트[본품+리필], 2호 란제리 색상 표현
저의 피부톤은 보통인 편이며 노란기가 많습니다.
아침 메이크업시 피부의 노란끼를 커버하기 위해 늘 핑크 블러셔를 합니다.
2호 란제리 색상을 구입한 것은 얼굴 전체에 자연스럽게 생기 있는 톤을 살리고 싶어서입니다.
사실 붉은기가 들어가있는 쿠션을 사용해 본 적이 없어 색상 선택이 쉽지 않았습니다.
기본적인 베이지톤으로 차분하게 메이크업을 하면 무난하겠지만, 색상이 맞지 않으면 남주 자는 마음으로 란제리 색상을 선택했습니다.
결론은 아주 대만족입니다.
피부표현이 더 화사해지고 안색이 환해지는 느낌입니다.
거울을 볼 때마다 혈색이 좋아보이고, 만나는 사람들도 피부 좋아졌다고들 많이 얘기합니다.
2호 란제리 색상에 아주 만족도가 높습니다.
4. 클리오 킬커버 더뉴 파운웨어 쿠션 기획세트[본품+리필], 2호 란제리 발림성
아침 메이크업시 두껍게 발리는 것을 싫어하여 브러시를 사용합니다.
브러시를 이용해 볼과 이마에 쓱쓱 펴 바른 후, 스펀지로 두드려 흡수시킵니다.
브러시로 바를 때 퍽퍽한 느낌이 없이 쓰윽~ 잘 발립니다.
바를 때 느낌은 부드럽고 살짝 냉감있게 잘 발려집니다
전체적으로 얇게 펴바른 후 기미가 있는 윗볼 부분과 다크서클 부분은 한 번 더 발라서 커버해 줍니다
세미매트 제품이지만 제품을 바를 때는 촉촉하게 잘 발리는 편이라 만족합니다.
다만, 메이크업을 한 후, 낮 시간에는 속당김이 조금 느껴집니다.
지금은 수분크림을 얇게 바른 후 사용하고 있습니다.
5. 클리오 킬커버 더뉴 파운웨어 쿠션 기획세트[본품+리필], 2호 란제리 커버력
사실 킬커버 쿠션팩트는 커버력으로 유명한 제품이라고 들었습니다.
그러나, 사용해보니 광고처럼 아주 드라마틱한 커버가 되는 건 아닙니다.
확실한 커버를 원하는 부분은 컨실러를 사용해야 합니다.
전체적으로 얇게 커버되지만 칙칙하지 않고 자연스럽게 커버되는 느낌입니다.
6. 클리오 킬커버 더뉴 파운웨어 쿠션 기획세트[본품+리필], 2호 란제리 총평
아주 착한 가격에 본품과 리필이 함께 들어 있어 매우 경제적입니다.
베이지톤과 핑크톤 색상이 세분화되어 있어 피부톤에 맞는 색상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혹시 저처럼 피부톤이 노란끼가 돌거나, 칙칙한 편이라면 핑크톤이 들어 있는 색상 써보시는 것도 권해드립니다.
3주 정도 사용해본 결과 피부트러블이 없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세미매트타입이라 촉촉하게 발리지만, 지나치게 번들거리지 않아 땀이 많은 사람, 피지가 많은 사람에게 유용할 것 같습니다.
가성비 쿠션팩트 제품을 찾으신다면 좋은 선택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