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가 따뜻해지고 외부활동이 점점 많아지면서 자외선 차단제에 대한 관심과 필요성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편리한 사용법으로 남녀노소 모두에게 인기 있는 제품인 달바 에어핏 프레시 선스틱에 대하여 포스팅해 보겠습니다.
제품에 대한 리뷰를 작성할 때 저는 한두 번 사용해 보고 리뷰를 적지는 않습니다.
최소 2주, 보통은 한 달 정도 사용 후 리뷰를 작성하는 편인데, 이 제품은 3개월 정도 사용하였습니다.
1. 달바 에어핏 프레시 선스틱 구입동기
무엇보다도 달바 제품은 비건인증 제품이라 제품에 대한 확신이 있었습니다.
달바 핑크빛 톤업 선크림, 달바 화이트 트러플 인텐시브 세럼, 달바 비건 글로우 쿠션 등을 사용해 보았습니다.
기본적으로 비건이면서 성분이 좋아 민감한 피부에 자극이 없었습니다.
제품의 퀄리티적인 면에서는 향, 흡수력, 수분감 모두 좋았지만, 가격은 한없이 착했습니다.
달바 에어핏 프레시 선스틱은 사실 함께 살고 있는 남자들을 위해 구입했습니다.
뽀얀 피부를 지켜주고 싶은데 바르는 것을 워낙 싫어하는 남자들이라 쉽고 편하게 쓱쓱 바르고 외출할 수 있도록 화장대에 구비해 두었습니다.
2. 달바 에어핏 프레시 선스틱의 성분
●자연에서 유래한 식물성 성분으로 구성
흰서양송로추출물, 토코페롤, 다시마추출물, 쑥추출물, 한련초잎추출물, 녹차추출물, 버지니아풍년화추출물, 콘민트잎추출물, 달맞이꽃추출물, 당느릅나무뿌리추출물, 대왕송잎추출물, 칡뿌리추출물, 감나무잎추출물, 포도추출물, 잇꽃꽃추출물, 커피콩추출물, 호장근뿌리추출물, 밤껍질추출물, 초피나무열매추출물, 오렌지오일, 필리핀오렌지껍질오일, 리씨열매오일, 편백수, 자작나무수액, |
●보습을 위한 성분 함유
글리세린, 부틸렌글라이콜, 비타민E |
부틸렌글라이콜은 사탕수수에서 추출한 성분으로 보습에 효과적입니다.
역시 위에서 언급한 성분들과 마찬가지로 자연유래 식물성 성분이라 할 수 있습니다.
●민감한 피부에 다소 자극적일 수 있는 리모넨, 시트랄, 리날룰 성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세 가지는 향료 성분으로 제품의 은은한 향을 내기 위해 배합한 성분이지만, 많은 양이 포함되어 있지는 않아, 평소 민감한 피부인 제가 사용했을 때 자극적이라고 느낄 정도는 아니었습니다.
개인의 피부특성에 따라 차이가 있으므로 제품 사용 후 가려움이 있다면 조금씩 양을 늘려보며 조심스럽게 접근해야 합니다.
3. 달바 에어핏 프레시 선스틱 사용법
달바 에어핏 프레시 선스틱은 제품명처럼 스틱 형태입니다.
스틱의 뚜껑을 열고 아래 은색 손잡이를 돌려서 사용합니다.
손잡이를 오른쪽으로 돌리면 제품이 위로 쏙 올라와서 피부에 쓱쓱 문지르면 아주 간편하게 바를 수 있습니다.
아침 기초화장 마지막 단계에서 얼굴과 목에 문질러서 바른 후 메이크업을 합니다.
선제품(자외선 차단제)의 형태는 크림, 로션, 쿠션, 스틱 등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습니다.
제품의 질을 떠나 사용 편의성 면만 본다면 단연 스틱 형태가 가장 편합니다.
특히 선제품의 경우, 아침에만 바르는 것이 아니라 3시간마다 덧발라 주어야 하는데, 외출 시 덧바르기 가장 좋은 형태가 바로 스틱형태입니다.
얼굴뿐만 아니라, 목이나 팔에도 쓱쓱 문지르기만 하면 손에 묻히는 번거로움 없이 깔끔하게 바를 수 있어 남성들에게도 아주 인기가 좋습니다.
실제로 다양한 형태의 선제품을 시도해 보았는데, 남편과 아들 모두 스스로 선제품을 바른 것은 이 제품이 유일합니다.
다른 제품은 거의 반강제로 발라주면 찡그리며 마지못해 바르고 외출했습니다.
달바 에어핏 선스틱을 문질러서 바르면 처음에는 미끈거리는 듯하지만 뽀송뽀송하게 마무리되어 끈적이지 않습니다.
남자들이 끈적임 때문에 찝찝해한다면 만족감이 높을 거라 생각합니다.
색상은 투명이라 자외선 차단제 사용 후 하얗게 들뜨는 것을 싫어하는 분들도 아주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향은 자극적이지 않고 은은하게 퍼지는 연한 과일향 같아서 제품을 바를 때 기분 좋게 사용할 정도입니다.
지나치게 과한 꽃향기는 좋아하지 않는 편이라 은은한 향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제품 사용시 눈시림이 없었습니다.
저는 눈시림이 있는 제품의 경우, 아침보다는 오후에 제품이 무너져내리면서 눈시림이 느껴지는 경우가 많았는데, 이 제품은 오후에도 전혀 눈시림이 없었습니다.
저녁 세안 시 폼클렌징 제품으로 가볍게 문질러 세안하면, 말끔히 지워집니다.
4. 달바 에어핏 프레시 선스틱 사용효과
자외선 B 차단지수 SPF50, 자외선 A차단지수 PA++++입니다.
일상생활 속에서 충분히 차단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자외선 차단효과가 15시간 지속되며,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지 않았을 때 대비하여 4배의 자외선차단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그렇지만, 자외선이 강한 날은 외출 시 중간에 한 번씩 덧발라 주면 자외선 차단효과가 더 잘 유지되며 오랫동안 지속됩니다.
실제로 외출 시 아침에 바르고 점심 식사 후 한번 더 덧발라 주니 자외선으로부터의 자극이 거의 없었습니다.
얼굴과 목 뿐만 아니라, 운전 시 노출되는 손등에도 발라주고 있습니다.
5. 달바 에어핏 프레시 선스틱 총평
비건 인증 달바 제품들은 늘 큰 만족도를 줍니다.
달바 에어핏 프레시 선스틱 역시 제품의 질적인 면에서는 흠잡을 때 없습니다.
무엇보다도 가장 좋은 점은 간편한 사용법과 손에 묻히지 않고 바를 수 있다는 점입니다.
또한 작은 사이즈로 휴대가 아주 간편하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쓱쓱 바르다 보면 어느 순간 스틱이 아주 작아져 있어 조금 헤픈 편입니다.
특히 얼굴 크기가 두 배인 남편은 정말 몇 번 문지르면 몽당연필이 되어 있습니다.
한 번에 두세 개 묶음으로 사서 넉넉하게 쟁여두고 사용하길 권해드립니다.
이상, 달바 에어핏 프레시 선스틱을 직접 구입해서 3개월간 온 가족이 사용한 후기입니다.
자외선 차단제가 점점 더 필요해지는 요즘, 합리적인 쇼핑에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