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안이 건조해지고, 나이가 들수록 입냄새도 심해지는 것 같아 구취제거에 좋다고 하는 뷰카 클래식 고불소 구취케어 치약을 선택했습니다.
특히 사회생활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입냄새에 신경이 쓰일 텐데, 코로나 시대에 마스크를 착용하다 마스크를 벗고 생활하게 되니 입냄새에 더욱 민감해져 구취케어 치약을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제품의 주요 성분과 아쉬운 점에 대해서도 알아보고 구매에 도움받으시기 바랍니다.
1. 배송 및 포장, 유효기간
두꺼운 종이 박스에 110g 치약 8개가 담겨 단단하게 포장되었습니다.
에어캡 등은 없었지만, 박스가 두꺼워 제품의 파손은 없었습니다.
제조일 2024년 1월 10일, 유효기간은 2027년 1월 9일까지로 최근 제작된 제품입니다.
제품의 앞뒤고 제조일자와 유효기간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2. 뷰카 클래식 고불소 치약의 성분
플루오르화나트륨, 함수이산화규소, 타르색소 청색 1호, 황색 4호가 주성분입니다.
주요성분에 대하여 알아보면,
플루오르화나트륨
치약에 함유되어 있는 불소성분입니다.
치아우식을 방지, 치석을 제거하며, 법랑질을 튼튼하게 하여 치아건강을 지켜줍니다.
구취 제거 및 치아미백 효과도 있습니다.
치과에서도 사용하는 성분이며, 치료적으로 유효한 성분입니다.
뷰카 클래식 고불소 치약에는 불소가 1450ppm함유되어 있습니다.
불소 함유량을 이야기할 때, 1000ppm 이상~1500ppm 이하이면 고불소 치약으로 간주하고, 대부분의 고불소 치약에는 1450ppm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함수이산화규소
화장품 및 식품에 첨가 시 치약의 텍스처를 개선하고 투명도를 높이는 기능을 합니다.
뷰카 클래식 고불소 치약의 색상이 투명한 초록색입니다.
타르색소 청색1호, 황색 4호
치약의 초록색을 표현하기 위해 식용 타르색소가 사용된 것으로 보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초록색을 표현하지 않고 투명하게 사용하는 것이 더 나아 보입니다.
식용 타르색소라고는 하지만, 굳이 색 표현을 위하여 첨가할 필요는 없는 것 같습니다.
3. 뷰카 클래식 고불소 치약의 맛
치약의 맛이 상당히 쓰고 맵습니다.
쓴맛은 녹은 알약을 넘길 때의 쓰디쓴 맛이 입안 가득 퍼집니다.
매운맛은 맛이 아니라 아픈 것이라고 하는데, 뷰카 고불소 치약을 사용하면 치약의 거품이 입가에 묻었을 때 입 주변이 아프고 화끈거립니다.
양치를 할 때마다 매운맛과 쓴맛의 강한 공격에 입안이 얼얼합니다.
그러나, 양치 후에는 입안의 텁텁함이 싹 사라지고, 깔끔한 느낌입니다.
민트향이 첨가되어 있는 것이 아니라 상쾌한 맛은 덜하지만, 양치 후의 깔끔함은 기분을 좋게 합니다.
4. 뷰카 클래식 고불소 치약 사용 후 구취 개선 및 청결효과
2주 이상, 하루 3회 꾸준히 사용했습니다.
치약 용량이 110g이라 아주 큰 편이 아니라 외출 시, 출근 시에도 들고 다니며 점심 식사 이후 양치를 했습니다.
구취가 확실히 개선되었다고 얘기하기는 힘들지만, 자기 전에 양치하고 아침에 일어나면 입안의 텁텁한 느낌이 덜해서 찝찝한 기분이 들지 않습니다.
한 달 이상 꾸준히 사용해 보면 구취개선의 효과가 더 좋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고불소치약이라 충치예방 효과도 있다고 하니 꾸준히 사용해 볼 예정입니다.
5. 뷰카 클래식 고불소 치약 총평
뷰카 치약은 불소농도 1450ppm의 고불소치약입니다.
중학생 이상 성인이라면 따로 불소코팅을 하지 않고 치약만 사용하더라도 불소효과가 유지되어 충치 예방에 효과적일 것으로 보입니다.
고불소 치약 사용으로 치아 건강을 유지할 수 있고, 사용 후 입안을 깔끔하게 유지시켜 주어 기분까지 깔끔해집니다.
제품에 대해 아쉬운 점은 두 가지 있습니다.
첫째는 지나치게 강한 맛입니다.
매운맛이 덜하다면 아이들과 함께 사용하겠으나, 초등학생들이 사용하기에는 지나치게 자극적이라 조금 아쉽습니다.
두 번째는 제품의 색상 표현을 위해 타르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 것입니다.
식용가능한 성분이라고는 하나 굳이 첨가하지 않았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지금까지 뷰카 클래식 고불소 치약에 대한 후기입니다.
제품을 무료로 제공받았지만, 치약 선택에 도움을 드리고자 2주 동안 매일 3회 사용해 보고 작성한 후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