낮기온이 점점 올라가며 무더위가 시작되었습니다.
갑작스러운 더위에 땀을 많이 흘리게 되는 요즘, 고소한 수분보충을 위해 동서 한잔용 보리차를 구입해 보았습니다
1. 동서 한잔용 보리차, 1.5g, 100개입 구입동기
땀을 많이 흘리는 계절, 충분한 수분을 섭취해야 하는데, 생수나 정수물은 많이 마시기가 힘들고 무엇보다도 맛이 너무 없습니다.
뭔가를 넣어 차를 마시고 싶은데, 차 종류에는 대부분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어 카페인에 예민한 저로서는 쉽게 선택할 수가 없었습니다.
그러다 한잔용 보리차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고 구입해 보았습니다.
예전에는 큰 티백만 있어 이틀 사흘씩 보리차를 두고 마시기가 부담스러웠는데, 한잔용 작은 티백으로 나오니 마시고 싶을 때마다 간단히 부담 없이 마시고 하나씩 버릴 수 있어 오히려 경제적인 것 같습니다.
동서 한잔용 보리차는 1.5g씩 100개입 포장이라 티백 개수도 넉넉해서 하루에 하나씩 챙겨 먹기에 좋습니다.
또 믿을 수 있는 동서식품이라 보자마자 구매했습니다.
다만, 동네마트에는 한잔용 보리차가 없어서 인터넷으로 구입하였습니다.
2. 동서 한잔용 보리차, 1.5g, 100개입 성분
100% 국산 볶은 보리를 사용하였습니다.
티백을 담가 두면 컵에 약간의 가루가 보일 수도 있는데, 이것은 곡물 보리의 미분이니 안심하고 마셔도 됩니다.
개별포장된 티백은 폴리락타이드코팅 종이제로 티백이나 커피여과지, 식품포장지 등에 널리 사용되며, 도장가공하여 우유팩으로도 두루두루 사용되는 안전한 재질입니다.
매일 마셔야 하고, 뜨거운 물로 우려내야 하기 때문에 내용물이나 티백에 좀 더 관심을 갖게 되는 것 같습니다.
3. 동서 한잔용 보리차, 1.5g, 100개입 음용법
티백을 뜨거운 물이나 차가운 물에 2분 정도 담가두면 보리차가 우러납니다.
따뜻한 차를 좋아하는 저는 텀블러 350ml에 티백을 하나 사용하는데 진하고 고소해서 자주 마시게 됩니다.
아침에 티백 하나 넣었다가 오후에는 물을 리필해서 또 마셔도 조금 연하긴 하지만 보리향이 그윽하게 나서 마시기가 괜찮습니다.
차가운 보리차를 좋아하면, 시원한 생수 또는 정수물에 보리차를 담가두면 됩니다.
차가운 물에도 아주 잘 우러나서, 아이들은 시원하게 마시는 것을 좋아합니다.
학교 갈 때 시원한 보리차를 하나씩 들고 가면, 하교할 때는 물통이 텅 비워져 있습니다.
4. 동서 한잔용 보리차, 1.5g, 100개입 사용효과
물이 맛있으니 확실히 많이 자주 마시게 됩니다.
생수를 마실 때는 오후까지 텀블러 하나도 마시기 힘들었는데, 고소한 보리차는 자꾸자꾸 마시게 되고, 생수보다 먹기도 훨씬 수월합니다.
특히 카페인에 예민한 편이라 저녁에 마시는 차는 선택의 폭이 좁은데, 보리차가 아주 좋은 선택지가 됩니다.
하루 중 언제 마셔도 좋고, 아이들도 편하게 마실 수 있어 온 가족 건강음료처럼 되었습니다.
참고로 보리차의 다양한 효능도 있다고 하니 꾸준히 마시면 건강에 도움이 될 거라 생각됩니다.
- 혈액 순환 개선
- 항산화 효과
- 다이어트
- 빈혈 개선
- 소화 촉진, 대장 건강 개선
- 뇌기능 개선
5. 동서 한잔용 보리차, 1.5g, 100개입 총평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무더운 여름에 카페인 없는 건강한 보리차로 수분충전 잘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배앓이할 염려도 없고, 카페인도 없고 너무나 건강한 물입니다.
보리차의 효능도 있겠지만, 무엇보다도 보리차를 마심으로서 물을 더 많이 마실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호불호 없는 건강한 한잔용 보리차!!!
보리차를 한잔용으로 만든 아이디어를 낸 사람이 누구인지 몰라도 정말 칭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