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온 가족이 좋아하는 밥친구 돈가스 제품에 대해 포스팅해보려 합니다.
돈가스는 아이들 식사뿐만 아니라 어른들의 술안주로도 인기가 많습니다.
누구나 좋아하는 돈가스 중에 조리가 간편한 CJ제일제당 고메 바삭 튀겨낸 통등심 돈카츠 제품에 대한 솔직한 구매후기입니다.
1. CJ제일제당 고메 바삭튀겨낸 통등심돈카츠 450g 구입동기 및 구입처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돈가스!
한 장 바삭하게 튀겨내면 둘도 없는 밥반찬!
돈가스 한 장이면 밥, 샐러드와 함께 담아 뚝딱 한 끼가 완성됩니다.
아이들이 있는 가정 또는 혼자 사는 자취생에게도 돈가스는 냉동실에 늘 있어야 하는 비상식량입니다.
동네 정육점이나 대형마트에서 수제돈가스도 사먹어 보았지만, 기름을 부어 튀겨야 해서 기름소모량이 많고, 집안에 퍼지는 기름냄새로 돈가스 먹기도 전부터 냄새에 질립니다.
튀겨 나온 돈가스는 에어프라이어에 간편하게 요리하면서도 바삭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인터넷으로 유명연예인의 이름을 달고 나오는 제품도 많지만 모든 제품을 일일이 먹어볼 수는 없었습니다.
유명연예인이 없이 인터넷으로 유명한 제품은 후기가 과장된 것이 많아 믿을 수 없었습니다.
대형마트에서 내가 직접 먹어보고 맛을 검증하였으며, 믿을 수 있는 대기업이라는 점에서 CJ제품에 신뢰가 갔습니다.
맛은 대형마트를 통해 경험하였기에 가격적인 장점이 있는 온라인 쇼핑으로 3팩 구매했습니다.
더운 날씨에 냉동식품을 구매하여 배송이 조금 걱정은 되었지만, 아이스박스 포장이 아주 꼼꼼하여 쓱배송보다 보관상태가 더 좋았습니다.
2. CJ제일제당 고메 바삭 튀겨낸 통등심돈카츠 450g의 맛과 조리법
가족이 먹을 음식이다 보니 일단은 맛있어야 합니다.
특히 돈가스는 아이들이 먹는 경우가 많아 맛에서 더 신경이 쓰입니다.
아이들 입맛은 아주 정직해서 거짓말을 하지 않습니다.
조금이라도 냄새가 나거나, 고기가 질기거나, 딱딱한 불순물이 있으면 바로 맛없다고 얘기합니다.
고메 바삭 튀겨낸 통등신돈카츠는 식탁에 올려놓기가 무섭게 사라집니다.
바삭한 맛을 즐길 수 있도록 소스는 따로 그릇에 담아내면, 바삭한 돈카츠를 소스에 콕콕 찍어 잘 먹습니다.
입맛 없을 때도 밥 한 그릇 뚝딱 비우는 효자 밥반찬입니다.
소스에 찍지 않아도 기본간이 되어 있어 맛이 좋은 편입니다.
통등심을 사용하여 고기의 결이 살아 있으나 질기지 않아 씹는 맛도 있으면서 부드럽게 먹을 수 있습니다.
튀겨 나온 돈가스를 잘못 사면, 튀김옷에서 구린 냄새가 나는 경우도 있는데, 이 제품은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예열된 에어프라이어에 앞면 8분 뒤집어서 8분 조리하면 아주 맛있게 조리가 됩니다.
조리가 간편해서 돈가스를 이용한 응용 요리 (돈카츠 덮밥, 돈카츠 김치나베 등)도 다양하게 할 수 있습니다.
튀겨 나오지 않은 돈가스는 기름을 발라 에어프라이어에 돌려도 돈가스 특유의 바삭함이 없이 푸석하고 건조한 맛이 나서 돈가스는 역시 튀겨야 맛있구나를 느끼게 됩니다.
더운 여름 냄새 풍기며 뜨거운 기름에 튀기지 않아도 간편하게 튀긴 돈가스를 즐길 수 있으니 일반 가정뿐만 아니라 자취러들에게도 좋은 한 끼가 될 것 같습니다.
고메 튀겨 나온 돈카츠는 통등심돈카츠 외에도 고구마돈카츠, 치즈돈카츠, 반반돈카츠 등이 있으니 입맛에 따라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저는 베이식한 통등심이 먹기에도 좋고, 다양하게 요리하기에도 좋아 통등심으로 선택하였습니다.
3. CJ제일제당 고메 바삭 튀겨낸 통등심돈카츠 450g 용량
450g 한 봉을 구매하면 돈카츠 세장이 들어 있습니다.
돈카츠 한 장이 150g 정도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돈카츠 크기는 성인여성 손바닥 크기 정도입니다.
두께는 통등심이 1cm~1.2cm 정도이고 튀김옷이 바깥쪽으로 입혀져 있습니다.
전체두께는 1.8cm~2cm 정도 되어 보기에도 도톰해 보입니다.
에어프라이어에 조리를 하면 튀김옷이 좀 더 부풀어 올라 조금 더 통통해집니다.
대형 에어프라이어에 조리해 보니 통등심돈카츠 3장이 들어갑니다.
두께가 있어 먹어보면 생각보다 양이 많아, 4인 가족이 돈가스 3장으로 식사 가능합니다.
참고로 에어프라이어 조리 시에 돈카츠가 겹치지 않도록 조리하여야 골고루 바삭하게 튀겨집니다.
4. CJ제일제당 고메 바삭 튀겨낸 통등심돈카츠 450g 총평
CJ제일제당 고메 바삭 튀겨낸 통등심돈카츠는 기본 중의 기본입니다.
냉동실에 항상 갖추어두고 반찬이 부족할 때 비상용으로 하나씩 꺼내 먹습니다.
아이들도 입맛 없을 때는 '돈가스 없어요?'하고 먼저 물어볼 정도입니다.
오리지널 통등심뿐만 아니라 치즈돈카츠, 고구마 돈카츠도 함께 구매해서 다양하게 두고 먹어야겠습니다.
믿고 먹을 수 있는 제품이라 대량구매해도 될 것 같습니다.
늘 먹던 고메돈카츠 온라인으로 직접 구매하고 요리해서 먹어본 솔직한 후기입니다
합리적인 제품 선택에 도움이 되길 바랄게요